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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별과 깨달음에 대한 고찰

색직시공과 공직시색이 중요합니다. 색직시공을 강조하며, 물질세계를 깨닫고 자기 성품과 면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직시공 후 공직시색의 이유를 설명하며, 시부도에서 10가지로 설명하는 깨닫는 단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스승의 법문을 따라가며 깨달음을 찾아가는 과정을 이해하며 역습과 깨달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때때로 분별을 내려놓고 법의 자리를 더 선명하게 드러내기 위해 수행과 도노 후 점수를 강조했습니다. 능엄경에서 이치적으로 깨닫고 번뇌를 소멸하는 과정을 설명하며, 현실과 이치 간의 달리 함을 이해해야 합니다.

 

깨달음을 향한 여정과 변화

깨달음을 향한 여정과 미진함을 느끼게 됩니다. 깨달음이 영원하지 않음을 깨닫아야 합니다. 깨달은 경계는 사라지지만 체험은 계속 남게 됩니다. 깨달음이 사라진 후의 내적 변화, 스승의 도움과 꾸준한 수행이 중요합니다. 감정이 아니라 고요한 체험의 확인, 그것이 진정한 깨달음이라고 언급합니다. 

 

부처님과 논문의 지혜를 향해 30년간 지식을 쌓는 도내점수에 대한 내용을 이해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깨달은 후에도 더 많은 공부를 통해 성장하며, 법을 설할 수 있습니다. 분별에 갇히던 경험을 통해 깨달음을 향한 여정, 안정된 기반에서 인내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분별의 유혹을 이겨내고 근원적 안정으로 이루어지는 성장과 깨달음의 과정을 수행해야 합니다. 

 

깨달음을 얻기 전에는 수행이 아닌, 모름에 겸손한 법문 의존해야 합니다. 깨달음으로 진정한 수행 시작. 수행은 불편함이 아닌 자연스러운 변화가 필요합니다. 본성을 확인하고 나면, 모든 것이 억지가 아닌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 감소와 안정감. 겸손한 자세에서 공부와 삶을 하게 됩니다.

 

음악공부의 깊이로 공부가 쉬워집니다. 분별이 중요한데, 공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분별에 끌리면 공의 자리로 되돌아 갑니다. 둘이란 느낌으로 끌림과 공의 자리를 번갈아가며 경험하게 됩니다. 현실의 분별과 공의 경험이 상반되는 느낌을 줍니다.

 

깨달음과 중생의 세계

깨달음과 중생의 세계를 떠날지 망설이게 됩니다. 필수적인 깨달음에 이르기 위해 꾸준한 공부 필요합니다. 현실과 깨달음의 세계를 오가며 성장들이 있습니다. 공을 추구하며 깨달음 세계로의 안착과 이해를 동반해야 합니다. 깨달음을 향한 끝없는 과정, 영적 성장 경험하게 됩니다.

 

깨달음과 현실의 결합은 평범한 삶으로의 회귀입니다. 깨달음과 현실이 합쳐져 '공직시세기'를 이루며 현실이 진실로 인식하게 됩니다. 깨달음의 세계와 현실이 하나로 통합되어 현실이 진실로 여겨집니다. 교주나 신통자로 변하려 하지 않아야 합니다. 복잡한 깨달음 과정을 거쳐 일상인으로 돌아와 현실 삶을 평온하게 수용해야 합니다. 종교적 모습을 벗어나 평범한 사람으로 돌아와 현실 삶을 편안히 살게 됩니다. 교주적 행태나 자부심 없어지게 됩니다.

 

공부 과정 중에 '본래면목, 주인공, 불성'을 중요시하며, 불변의 자아를 확인하는 비유를 중요시 합니다. 대승불교의 방편으로 진정한 자아를 확인하고, 선불교의 놀라운 방편을 경험하게 됩니다. 깨달음을 통해 집착 없이 현실을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현실을 깨달음의 삶으로 구현하며, 집착 없이 마음을 다스리고 살아야 합니다. 과거의 진실에 집착하는 것이 아닌, 현실을 받아들이고 최선으로 살아가는 방식으로 변화를 이루게 됩니다.

 

마음공부를 통해 집착이 사라지고, 미진함을 느끼며 진짜 깨달음을 찾기로 결심합니다. 과거의 이해와는 다른 깨달음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과정을 묘사하며 도에 대한 의문과 탐구가 시작됩니다. 머릿속으로는 해답을 찾을 수 없는 궁금증에 시달리면서 정체성과 '도'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깨달음과 삶의 완전한 수용

벽에 갇힌 삶에서 법문이나 화도에 의지하던 경험 후, 공의 세계로 진심의 수행을 통해 현실을 깨달음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현실과 깨달음의 세계를 점차 이해하며 삶을 완전히 받아들이며 극복하는 체험을 경험하게 됩니다. 생과 죽음, 진리와 하나가 되어 두려움 없이 모든 것을 수용하는 첫 경험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다양한 삶과 존재를 단일한 흐름으로 이해하고, 마침내 모든 것을 당연하게 수용하는 공직시색의 경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일상에서의 수행과 깨달음, 즉시 중생과 부처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부와 단계 없음에 대한 부처와 중생의 관점의 상이함을 들여다 보면 부처의 입장에서는 중생과 부처의 구분이 없을 수 있으며, 공부할 것도 없고 단계가 없습니다. 부처의 입장과 현실에서의 인식 차이. 중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단계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세상은 색, 수, 행, 식으로 구성된다는 관점. 수상행식에 대한 설명과 색, 수, 행, 식의 관련성이 있습니다. 먹는 행위와 느낌의 상관 관계를 이해하면 밥을 먹을 때의 느낌은 상황에 따라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밥을 먹으면 더 이상 밥을 먹는 것을 즐기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인연에 따라 느끼는 감정은 실체가 없어 분별이 중요하며, 우리는 느낌에 집착하거나 거부하게  됩니다. 우리는 느낌을 가지고 마음 가짐을 분별하지만, 느낌에는 실체가 없어 착각입니다. 

 

갓난아기도 느낌을 경험할 뿐이며, 순수하게 느끼는 실상을 알게 됩니다. 중생심을 추구하면 느낌이 공해지는 것을 깨달으며, 느낌의 진실을 탐구해야 합니다.